번호안내 114, 여름휴가철 맞아 관광지·숙박·맛집 등 알짜 정보 안내 /사진=KT IS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관광에 나서는 고객들이 전화 한통으로 지역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의 휴양지 및 관광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이번 여름철 114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해수욕장 전화번호 및 개장일 ▲해수욕장 지역별 축제 정보 ▲전국 휴양시설 번호 및 주변 맛집 정보 ▲무료차량정비소, 분실물센터 등 편의시설 정보다.

먼저 전국 해수욕장의 전화번호 및 축제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여름 피서지로 대표적인 해수욕장이 7월 5일부터 전국에서 잇따라 개장한다. 속초 비치 페스티벌, 주문진 해변축제 등 전국 해수욕장은 지역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축제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속초 해수욕장이 동해안 최초로 야간 개장(21:00까지 입수 허용)을 시범 운영한다.

번호안내 114는 해수욕장 외에도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캠핑장, 워터파크, 힐링 여행에 제격인 휴양림, 색다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래프팅 등 전국의 휴양 시설 번호도 안내한다. 또 여행지와 가까운 호텔, 콘도, 펜션 등 숙박시설 과 주변 맛집, 현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등도 함께 안내하므로 전화 한 통이면 휴가 관련 정보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다.

한편, 여행을 떠나기 전 장거리 운전에 대비한 무료차량정비소, 지역별 최저가 주유소, 여행지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 연락 가능한 분실물센터, 갑작스런 교통사고에 대비한 보험사 등 알아두면 유용한 각종 편의 시설 전화번호도 함께 안내한다.

김한성 KT IS 114사업본부장은 “통상 7~8월이 되면 숙박 등 휴양시설의 전화번호 문의가 평월 대비 약 25% 증가한다”면서 “휴가를 위해 준비할 항목이 많은데 번호안내 114를 이용하면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