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한스경제 김아름 기자] 패션과 식품이 만났다. 한섬이 식품기업 오뚜기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공개한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7일 자사 계열사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오뚜기와 협업, ‘시스템옴므X오뚜기’ 한정판 의류 9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섬이 유명 아티스트가 아닌 일반 기업과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뚜기와 협업해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은 티셔츠 7종과 셔츠 2종 등 총 9종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오뚜기 CI’와 영문명은 물론, ‘3분 짜장’·‘3분 카레’·‘토마토 케챂’ 등 오뚜기 대표 제품을 디자인 소재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한섬은 티셔츠 5종을 '스페셜 패키지'로 구성, 티셔츠 1장과 오뚜기가 제작한 한정판 제품 2종(3분 짜장옴므 1개, 3분 카레옴므 1개)을 하나로 묶는다.

이와 함께 오뚜기의 영문명을 ‘빅로고’ 형태로 부각한 티셔츠 2종과 오뚜기 제품(와사비 마요네스, 토마토 케챂)을 각각 활용해 디자인한 ‘반소매 셔츠’, ‘긴소매 셔츠’도 한정 판매한다.

오뚜기에선 이번 협업 제품으로 기존 레토르트(간편식) 제품(3분 짜장, 3분 카레)을 차별화한 ‘3분 짜장옴므’와 ‘3분 카레옴므’를 출시한다. 두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자극적인 매운 맛이 특징이다. ‘3분 짜장옴므’에는 트러플(송로버섯) 향을 첨가했으며 ‘카레옴므’에는 크림을 각각 넣었다.

김은정 한섬 트렌디사업부장(상무)은 “고가의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대중적인 고객을 타깃으로 한 식품업계와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자칫 기존 마니아 고객층의 이탈을 초래할 수 있다”라 설명하며 "그러나 재미와 개성 등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층을 늘리기 위해 과감한 결정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젊고 자유로운 이미지를 내세우는 ‘시스템옴므’와 젊은 층으로부터 ‘갓뚜기(God+오뚜기)’란 별칭을 얻고 있는 오뚜기의 만남이 밀레니얼 세대에게 신선함을 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