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 6일 제외하고 매일 45% 넘기는 점유율 유지
신규 모드 '전략적 팀 전투' 추가와 145번째 신규 챔피언 '키아나' 등장에 힘 입은 듯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라이엇게임즈)가 늘 그래왔듯 압도적인 수치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주는 지난 6일을 제외하고 매일 45%를 넘기는 점유율을 기록하며 PC방 왕좌의 자리를 더욱 견고히 했다.

7일 PC방 솔루션 업체 게토에 따르면 리그 오브 레전드(라이엇게임즈)가 늘 그래왔듯 압도적인 수치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 사진=정도영 기자

7일 PC방 솔루션 업체 게토에 따르면 지난주(6월 마지막 주) 주간 평균 42.48%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던 리그 오브 레전드가 7월 들어 첫 집계인 첫째 주 주간 평균 45.54%(1위)를 기록했다.

이 결과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지난달 29일 신규 모드 ‘전략적 팀 전투'(TFT, 롤토체스)’의 추가와 지난 1일 145번째 신규 챔피언 ‘키아나(Qiyana)'가 등장하면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전략적 팀 전투’가 국내 서버에 오픈되면서 더 많은 이용자들이 몰렸고, 그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의 MOBA 장르와는 다른 새로운 모드라는 측면에서 새로운 재미를 느끼려는 이용자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또 새롭게 추가된 ‘원소의 여왕’ 키아나는 정글도시 ‘이샤오칸’ 최고의 원소술자이자 왕좌를 노리는 야심가라는 설정에 각종 스킬 효과를 맛보려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2019 아케이드: 울트라 콤보’ 이벤트가 지난달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되고 오는 23일까지 ‘나만의 상점’이라는 이용자들이 좋아할 만한 스킨 6가지를 할인하는 콘텐츠가 열려 당분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점유율 증가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