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i30 N TCR’ 경주차가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포르투갈 빌라 레알 서킷(Circuito Internacional de Vila Real)에서 개최된 ‘2019 WTCR’ 첫 번째 레이스에서 경주하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의 경주차 ‘i30 N TCR’이 투어링카 대회인 ‘2019 WTCR(World Touring Car Cup)’ 여섯 번째 포르투갈 대회에서 왕좌에 올랐다.

현대차는 i30 N TCR이 7월 5일부터 7일까지 포르투갈 빌라 레알 서킷에서 개최된 대회의 첫 번째 레이스에서 1위와 3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WTCR 대회는 2017년 말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WTCC(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가 합쳐져 새롭게 탄생한 대회로 포뮬라원(Formula1), 월드랠리챔피언십(WRC) 등과 함께 국제자동차연맹인 FIA(Fé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의 공인 대회 중 하나다.

빌라 레알 서킷은 도로 폭이 좁고 경주차의 최고속도 230km/h, 평균속도 145km/h에 달하는 빠른 코스로 구성돼 경주차의 기본 성능이 중요한 서킷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대회에는 아우디 RS3 LMS, 폭스바겐 골프 GTi, 혼다 시빅 Type R 등 C세그먼트 고성능 경주차 26대가 출전했다. i30 N TCR은 6일 치러진 첫 번째 레이스에서 우승과 3위에 나란히 올라 더블 포디움을 차지했다. 또한 BRC Hyundai N LUKOIL 레이싱팀의 니키 캐츠버그 역시 5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5위, 세 번째 레이스에서 9위에 올랐다.

i30 N TCR은 포르투갈 대회 첫 번째 레이스에서의 우승으로 2019 WTCR에서 종합 드라이버 순위에서 상위 선수와의 점수 격차를 좁히며 유럽에서 치러진 상반기 시즌을 마무리했다. 종합 드라이버 순위에서는 노버트 미첼리즈가 37점을 더한 207점을 기록하며 ALL-INKL.COM Munnich Motorsport의 괴리에리(혼다 시빅 Type R, 231점)와의 점수차를 기존 45점에서 24점으로 좁히며 2위를 유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i30 N TCR은 지난해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올해에도 연이은 우승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현대차의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다"며 "혹독한 주행환경에서 얻은 기술력을 양산차 개발에 적극 활용해 고객들이 현대차의 기술력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