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가입하는 '헤이전세자금대출' 2종 출시
Sh수협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가입하는 '헤이전세자금대출' 2종 출시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7.08 11:15
  • 수정 2019-07-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금융공사·서울보증보험 대출상품 비교 후 맞춤상품 선택 가능
/사진=Sh수협은행 제공
/사진=Sh수협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Sh수협은행이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가입 가능한 '헤이(Hey)전세자금대출' 상품 2종을 출시했다.

8일 수협은행은 이같이 밝히며 "'헤이전세자금대출'은 주택금융공사와 서울보증보험 2종으로 수협은행이 자체 개발한 ‘맞춤형 전세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직접 두 상품의 한도와 금리, 특징 등을 비교해 보고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상주택은 KB시세가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로 대출한도는 임대차보증금의 최대 80% 이내에서 서울보증보험상품은 최대 5억원까지 주택금융공사상품은 최대 2억 22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금리는 시중은행 최저수준인 연 2.70%(6개월 변동금리 적용)로 경쟁력을 높였다.

또 '헤이전세자금대출'은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해 소득과 재직증명서 등 상품가입에 필요한 주요서류들을 고객이 직접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으며 임대차계약서나 계약금영수증 등의 추가서류도 스마트폰 사진으로 촬영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어 '영업점 무방문 가입서비스'를 완벽하게 구현했다.

한편 수협은행이 개발한 '맞춤형 전세대출 비교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주택금융공사와 서울보증보험 전세대출 상품을 조회, 한도와 금리 등을 비교해 고객 맞춤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로 수협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헤이뱅크'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수협은행은 이번 '헤이전세자금대출' 2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추후 대출 대상 및 주택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헤이전세자금대출'은 주택마련 자금이 필요한 고객이 바쁜 시간을 쪼개 영업점을 방문하고 상담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앤 고객중심 맞춤형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모바일 헤이뱅크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상품선택과 가입이 가능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