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투시도./자료=금호산업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금호산업이 전남 순천시 서면일대에서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를 이달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는 지하 1층~지상 최고 16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5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186세대 △78㎡ 101세대 △84㎡ 172세대 등이다.

단지는 강청수변공원 앞에 조성돼 조망권 및 자연환경이 우수하다. 순천만으로 흐르는 동천을 끼고 조성된 강청수변공원에는 축구장과 인라인스케이트장, 족구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삼산공원과 봉화산이 위치해 천혜의 자연을 갖췄다. 

우수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남해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한 순천IC가 가까워 광주 및 광양, 부산 등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순천시내 이동이 편리한 삼산로와 백강로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교통망이 잘 갖춰졌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한 동산초등학교까지는 현재 단지 앞에 스쿨버스가 운영되고 있어 입주시 자녀의 안심한 통학이 가능할 예정이다. 단지 1.5㎞이내에 동산초, 용당초, 향림중, 순천여중, 팔마고, 효산고, 순천제일고 등 초·중·고교의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마련돼 있다. 차로 5분~10분거리에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중앙시장 등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CGV, 메가박스, 순천시청, 순천한국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워 생활 인프라시설이 잘 갖춰졌다. 순천대 상권과 조례동 상권의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 가능하다.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는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가구 중소형(전용84㎡이하) 구성에 4bay 신평면(일부타입)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다. 전용59㎡A·B타입은 채광이 우수한 거실 양면 개방형으로 설계된다. 입주자 편의를 위해 전가구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수납공간이 우수한 펜트리(일부세대)도 마련될 예정이다.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분양관계자는 "금호건설이 순천시에서 20년만에 선보이는 아파트로 강청수변공원 앞에 조성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며 "단지가 들어서는 삼산공원·서면일대는 약 9천여세대의 주거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미래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전남도 순천시 조례동 986-1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