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윤석열 1982년 당시 병역의무 부동시 이유로 면제
윤석열 병역면제 논란, 관련 자료 제출 요구한 야당
윤석열. 8일 바른미래당은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병역면제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8일 바른미래당은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병역면제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윤 후보자에 대해 "병적기록부상 1982년 당시 부동시 면제를 받았는데 어떤 이유로 면제였는지 명확하게 알기 위해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의 모든 내용을 지우고 시력에 대한 부분만 제출해달라고 해도 제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또 "윤 후보자가 공직자 임용시나 건강검진시 받은 현재 시력을 제출해 달라 해도 일체 제출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교육부에서도 국민건강보험 측에서도 본인 동의가 없어서 제공을 못한다고 답변이 왔다"며 "당시 시력이 병적기록부에 나와 있는 0.8, 0.1과 어떤 추이 변동이 있는지 지금 시력은 어떤지만 알면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국회 내에 있는 안경원에 가서도 5분, 10분이면 굴절도 검사를 할 수 있다"며 "검사서를 제출하거나 고교시절의 시력만을 표기해 생활기록부라도 제출해 달라"고 거듭 요구했다.

한편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시력은 계속 변하고 특히 50대가 넘어가게 되면 원시가 오기 시작하면서 달라질 수 있다"며 "오 의원이 말하는 자료제출이 그 당시 병역판정이 제대로 됐느냐 안됐느냐를 보는데 전혀 관계가 없다는 이야기"라고 비판했다.

이에 오 원내대표는 "상대 위원의 말에 대해 평가하지 말라. 자료제출 요구 건도 평가한다는 것은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