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살상무기 유출한 육군 부사관은 지난 4월 스스로 극단적 선택
부비트랩, 전기뇌관 등 살상무기 유출 경위 두고 군·경 조사 중
육군 부사관. 극단적 선택을 한 전역 군인의 집에서 부비트랩, 전기뇌관, 실탄 등 19종의 무기가 발견됐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극단적 선택을 한 전직 부사관의 사택에서 부비트랩, 전기뇌관, 실탄 등 19종의 무기가 발견됐다.  

9일 서울 관악경찰서는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육국 중사 A씨의 방에서 부비트랩 3개, 전기뇌관 4개, 5.56mm 보통탄 56발, 대전차용 연막제 5개 등 19종 70여개의 무기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A씨의 방에서 발견된 부비트랩, 전기뇌관, 실탄 등은 실제로 대량살상이 가능한 무기들이다.

육군 용호부대에서 중사로 근무했던 A씨는 지난 2014년 전역했다.

A씨는 이후 서울 관악구에서 부모와 함께 살았고 전날 오후 2시쯤 아들의 유품을 정리하기 위해 방을 찾은 A씨의 어머니가 무기를 찾았다.

아들 방에서 다수의 무기를 발견한 A씨의 어머니는 바로 아들의 동료인 현역 군인에게 알렸다고 한다.  
 
외부에 허가받지 않은 무기가 반출된 사실을 파악한 육군 수도방위사령부는 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관악경찰서 관계자는 "A씨가 자살한 이유나 무기가 반출된 자세한 경위 등은 군 검찰이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강원도 동해시 망상 요금소 부근 동해고속도로 1∼2차로 사이에서 육군 대전차지뢰가 군트럭에서 떨어져 군 당국이 1시간여 만에 회수한 바 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