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의류건조기 자동세척 콘덴서(응축기) '10년 무상보증' 대책 내놔
의류건조기의 작동원리 개념도 /사진=LG전자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최근 발생한 LG 의류건조기 이슈와 관련해 LG전자가 송구스럽다는 입장을 내놨다.

LG전자는 9일 회사 입장문을 통해 “LG 의류건조기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옷감을 건조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해도 되지만 일부 우려에 대해 고객 입장에서 고민한 결과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해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LG전자 측은 “건조기가 최근 들어 국내에도 본격적으로 도입되고 있고 건조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들도 점차 진화하고 있다”며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의견을 겸허히 듣고 개선할 필요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들께 만족을 주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LG전자는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낀 불편에 대해서는 겸허한 자세로 대안을 마련해 고객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콘덴서에 자동세척 기능을 채택한 것은 주기적으로 세척, 청소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의도였다고 밝힌 뒤 콘덴서에 일정 수준의 먼지가 있더라도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보증 기간 내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경우, LG전자 서비스에 연락하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상태를 점검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앞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이 적용된 LG전자의 일부 건조기에 대해 악취, 건조효율 저하 등의 문제가 있다며 리콜과 보상을 요구하는 글이 올라온 바 있다.

김창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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