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통장 하나로 원화·외화 자금운용 가능한 '외화딴주머니 예금' 출시
Sh수협은행, 통장 하나로 원화·외화 자금운용 가능한 '외화딴주머니 예금' 출시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7.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까지 환율우대 90%, 환테크 및 해외여행자금 마련에 최적
/사진=Sh수협은행 제공
/사진=Sh수협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Sh수협은행이 '외화딴주머니 예금'을 출시했다.

9일 수협은행은 "하나의 통장으로 원화와 외화 자금운용 관리가 가능한 모바일 전용 '외화딴주머니(외화MMDA) 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외화딴주머니 예금'은 수협은행이 기존에 출시한 '잇(it)딴주머니 통장'과 연계한 모바일 예금상품으로 언제든 입출금이 가능하며 하루만 맡겨도 금리혜택이 제공된다.

예치가능 통화는 달러화, 엔화, 유로화 3개 통화로 가입금액은 최대 10만 달러 이내에서 가능하다.

금리는 연 4회(3월, 6월, 9월, 12월 셋째 주 토요일) 기준으로 최종잔액에 대해 고시금리(1일 이상 7일 이하 외화정기예금 이율)가 적용된다.

수협은행은 이번 '외화딴주머니 예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3개월간 영업시간 내 거래시 90% 환율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대면 환전 거래시 현찰수수료 면제 등의 부가혜택을 제공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외화딴주머니 예금'은 모바일 거래에 익숙한 2030 세대를 위한 외화자금 운용상품"이라며 "하나의 통장으로 원화·외화 자금운용 관리가 가능하고 하루만 맡겨도 금리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환테크에 관심있는 고객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