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보스웰리아 효능 화제
보스웰리아, 무릎통증 완화 효과 있어 / MBN 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관심이 집중됐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세레타 나무의 수액으로 강한 생명력의 상징이다. 이는 나무 한 그루에서 2년에 한 번 약 500g만 채취 가능하다.

굳어진 고무 수지에서 생성되므로 보스웰리아는 때로 일반 유향 또는 미국 유향이라고도 불린다.

유향나무류에서 추출한 수지인 보스웰리아는 고대로부터 종교적 용도와 약품, 방향제로 이용되어 왔다. 또한 동서양을 막론하고 약재로 쓰이는 귀한 식재료다.

보스웰리아 속 보스웰릭산은 체내 염증 유발 물질의 생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준다.

보스웰리아 복용법은 간단하다. 유황원물을 섭취할 경우에는 거즈나 티백에 포장하여 물에 끓인 다음 음용하면 된다.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를 섭취 할 때는 물, 우유 등 음료나 오트밀, 시리얼, 샐러드 등과 함께 먹을 수 있다. 밥을 지을 때 첨가하면 무릎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보스웰리아 밥이 완성된다.

보스웰리아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 항응고제를 먹고 있는 사람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보스웰리아 과다 섭취 시 위장장애, 구토,설사, 복통 등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보스웰리아 가루 구입시에는 첨가물 등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