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관내 24개 초교 모여 통기타축제 ‘우리들의 사계’ 개최
모두 행복한 ‘즐기는 교육’ 2017년부터 초5·6 전체 확대
오산시청에서 개최 된 '우리들의 사계' 단체사진. /오산시

[한국스포츠경제=김원태 기자] 오산시가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2019년 시 초등학생 1인1악기 통기타 콘서트 '우리들의 사계'를 개최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관내 24개 초등학교 6학년 700여명의 학생들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함께한 이번 콘서트는 5학년때부터 익혀온 통기타 솜씨를 뽐내는 장으로 펼쳐졌다.

이번 공연에는 학생들과 호흡을 맞추며 수업 과정을 함께 하기 위해 결성된 관내 여교장 통기타 동아리 선생님들이 ‘섬집아기’와‘I have a dream’ 연주로 콘서트를 축하했다.

2015년 하반기부터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작된 1인1악기 통기타 사업이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가져옴에 따라 2017년부터 초등 5·6학년으로 확대 추진됐다.

학생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시만의 통기타 교수법을 개발했고 정규 음악교과 수업 과정과 시대에 발맞춘 가요를 적절히 조화시킨 통기타 교재도 제작해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통기타 수업 도입을 위해 전국의 교육청과 자치단체에서 오산시의 교수법과 교재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다룰 줄 아는 악기가 하나쯤은 있어야 하고 친구들과 함께 공감하며, 나누는 진정한 행복을 주기 위한 시의 깊은 고민의 실천, 그것이 바로 학생 1인1악기 통기타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오산=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