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한 '게임소통교육' 일환, 올해부터 년 1회에서 2회 진행
오는 19일까지 선착순 모집,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제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제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해 첫 선보인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가족 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특히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가 ‘우리 가족’만의 단단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이번 ‘제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는 내달 10일과 11일, 1박 2일 동안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실시되며 참가희망자는 오는 19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와 함께 최대 4인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숙식비를 포함한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제1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에 참가한 부모와 자녀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 / 사진=넷마블 제공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지난해부터 진행된 가족캠프가 참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만큼 금년에는 진행 횟수와 인원을 모두 늘려 보다 많은 가족들에게 참여 기회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번 캠프에서는 단순히 놀이문화를 넘어 새로운 문화콘텐츠와 직업군으로서의 게임의 역할과 효용성에 집중해 부모와 자녀가 세대 간의 시각 차이를 좁히고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나가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