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에서 초개인화 서비스 기반 신상품인 '신한카드 딥 메이킹, 딥 테이킹'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신한카드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신한카드는 초개인화 시대를 여는 혁신적 맞춤형 상품인 '신한카드 딥 메이킹(Deep Making)', '신한카드 딥 테이킹(Deep Taking)'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그 동안 신한카드가 축적한 빅데이터와 AI(Artificial Intelligence) 능력을 반영한 상품으로 고객 개개인의 특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금융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신한카드가 출시한 2종의 카드는 DIY(Do It Yourself)형 상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정된 카드 서비스가 일률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닌, 고객별로 다른 서비스가 제공되는 카드인 것이다.

고객이 직접 만들거나(Making) 고객이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맞춰주는(Taking) 초개인화 상품이다.

먼저 신한카드 딥 메이킹은 적립 받을 영역과 적립률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고객을 위한 카드이다.

1개 영역에서 1~5%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률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총 17개 영역, 17% 적립률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서비스를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한PayFAN(신한페이판) 앱 내 ‘My DIY’를 통해 백화점 5%, 소셜몰 3%, 주유 3%, 대중교통 3%, 해외가맹점 2%, 편의점 1%을 선택해 총 17% 적립률을 선택하면 되는 방식이다.

각 영역별 월 7000 포인트까지 적립되고, 선택영역 변경은 월 1회, 연 최대 12회 가능하다. 변경 적용은 신청일 익월 1일부터 반영된다.

통합 월 적립한도가 적용되어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은 1만 포인트, 전월 80만원 이상 120만원 미만은 3만 포인트, 전월 120만원 이상은 5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신한카드 딥 메이킹은 자주 가는 슈퍼, 우리동네 커피숍 등 혜택 가맹점을 고객이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는 ‘마이픽(My Pick)’ 서비스도 적용된다. 마이픽 가맹점은 최근 신한카드로 이용한 가맹점이나 택시 업종 중 선택이 가능하며, 월 3, 6, 9번째 이용 시마다 2000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신한카드 딥 테이킹은 카드 사용액 기준으로 월별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을 자동으로 선정해 월 최고 5만 포인트가 적립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바쁜 생활로 혜택 챙기기가 번거로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초개인화 카드라 할 수 있다.

17개 서비스 영역에서 금액 기준으로 월별 가장 많이 이용한 5개 영역에서 각각 사용금액의 2%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각 영역별 월 1만 포인트까지 적립된다.

통합 월 적립한도는 신한카드 딥 메이킹과 동일하게 전월 실적 기준으로 1만, 3만, 5만 포인트가 적용된다. 또한 마이픽 서비스도 월별 가장 자주 이용한 단골 가맹점이 자동으로 지정되고 월 3, 6, 9번째 이용에 대해 각 1000 포인트가 적립된다.

신한카드 딥 메이킹과 딥 테이킹 모두 카드 뒷면에 있는 바코드를 통해 SPC 해피포인트, CU 편의점, S-Oil 주유소 등 다양한 멤버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두 종류 카드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서비스 영역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총 17개로 선정됐으며, 쇼핑·여행·푸드·생활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쇼핑 서비스는 백화점(신세계?롯데?현대),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농협 하나로마트?농협하나로마트클럽?메가마트?이케아?이마트트레이더스?롯데VIC마켓), 홈쇼핑(GS?CJ?현대), 온라인 쇼핑(G마켓?옥션?11번가), 소셜몰(쿠팡?위메프?티몬), 패션&뷰티(유니클로?자라?올리브영?다이소)이다.

여행 서비스는 해외(온?오프라인 일시불 이용금액), 항공(대한?아시아나?제주?진에어?티웨이?이스타), 면세점(롯데?신라?신세계)이다.

푸드 서비스는 커피전문점(스타벅스?커피빈?엔제리너스?투썸플레이스?폴바셋?이디야), 편의점(GS25?CU?이마트24), 베이커리(파리바게뜨?뚜레쥬르?던킨도너츠?배스킨라빈스), 배달앱(요기요?배달의민족)이다.

생활 서비스는 주유(주유소?충전소), 교육(학원?학습지), 병원(동물병원 포함), 이동통신(SKT?LG U+?KT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대중교통(버스?지하철)이다.

연회비의 경우 신한카드 딥 메이킹은 국내(URS) 및 해외겸용(VISA) 각 3만원으로 동일하며, 신한카드 딥 테이킹은 국내 및 해외겸용이 각 2만원이다.

2종 모두 가로형과 세로형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며, 원바코드 멀티멤버십 서비스와 국제브랜드사(VISA, URS)의 플래티늄 서비스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신한카드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신한카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DIY 프리 체험 및 경품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론칭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빅데이터·AI·초개인화 서비스 등 그 동안 축적해 온 인프라와 고객 인사이트를 통해 출시된 만큼 점점 진화하고 있는 맞춤형 소비시대에 부응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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