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레트로. 사진/하이트진로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하이트진로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 '진로' 제품 판매량이1천만병을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4월 '진로' 제품을 출시했다.

진로는 30·40대는 향수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에게 신선한 새로운 제품으로 인식돼 돌품을 일으켰다. 실제 이 제품은 출시 72일만에 약 1104만병 판매를 기록하는 등 연간 판매량을 2달 만에 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20대 공략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활동이 주효했다고 판단했다. 이에 향후해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다양한 홍보 활동 중 진로 전성기의 주점을 완벽히 재현한 팝업스토어 '두꺼비집'은 단연 주목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주점 팝업스토어 두꺼비집을 운영해 제품의 직접 경험은 물론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두꺼비집은 홍대와 강남에서 45일간 운영해 총 1만2631명 방문, 평상시 업소 운영 대비 평균 25% 매출이 증대하는 효과를 거뒀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뉴트로 제품은 95년 전통의 하이트진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제품으로 복고에 집중하기 보다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제품력과 완성도를 높였다"며 “소주 브랜드 No1 참이슬과 돌아온 진로를 통해 소주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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