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KT 황창규 회장, 경영고문 부정위촉 혐의 등으로 압수수색 당해
KT 황창규 회장, 전직 정치인 등 경영고문에 자문료 명목 수십억 원 제공 했나?
KT. 15일 경찰이 황창규 KT 회장의 경영고문 부정위촉 혐의 등으로 KT를 압수수색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15일 경찰이 황창규 KT 회장의 경영고문 부정위촉, 업무상 배임 의혹과 관련해 KT 본사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날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는 경기 성남 KT 본사와 서울 광화문 사옥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이날 경찰은 KT의 자문역 선정 관련 서류와 파일과 컴퓨터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경영고문 위촉과 관련해 배임 혐의가 있는지를 밝히는 게 우선"이라며 "경영고문 위촉 과정도 추후엔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월 KT 새노조와 약탈경제반대행동은 황창규 KT 회장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상 업무상배임죄, 조세범처벌법위반죄, 횡령죄, 뇌물죄 혐의로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한 바 있다.

이들은 황 회장이 2014년 취임 이후 전직 정치인 등을 경영고문으로 위촉하고 자문료 명목으로 총 20억원가량을 줬다고 주장하고 있다.

노조 측은 고발장에서 "KT는 황 회장이 위촉한 로비사단의 경영고문 활동에 대한 어떠한 자료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경영고문이) 실제로 출근 했는지 조차 확인되지 않고 있고 직원들은 물론 임원들조차 이들의 신원을 몰랐다"고 밝힌 바 있다.

또 "회사에 출근도, 일도 제대로 하지 않은 이들에게 급여 20억원을 지급한 것은 회사에 손해를 끼친 배임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