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체인지업캠퍼스 명칭 '경기미래교육캠퍼스' 변경
경기도, 체인지업캠퍼스 명칭 '경기미래교육캠퍼스' 변경
  • 수원=최준석 기자
  • 승인 2019.07.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캠퍼스 야외수영장 전경. /경기도
미래캠퍼스 야외수영장 전경. /경기도

[한국스포츠경제=최준석 기자] 경기도가 평생교육기관인 체인지업캠퍼스의 명칭을 ‘경기미래교육캠퍼스’로 변경한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캠퍼스의 정체성과 주요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명칭이 필요하다는 도민 의견을 반영,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요람이자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는 교육문화공간으로서 재탄생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설명했다.

도는 이 같은 변경내용을 조례에 담아 경기도의회 제337회 본회의 의결을 마쳤다. 경기미래교육캠퍼스는 명칭 변경과 함께 공공시설을 도민에게 환원하는 차원에서 캠퍼스 개방을 확대하고 도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파주캠퍼스는 방학기간인 다음달 중 ‘여름방학, 미래교육캠퍼스에서 놀자’를 슬로건으로 유·초등생 동반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하계가족 힐링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양평캠퍼스에서는 여름방학기간인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야외수영장을 개방해 가족이 함께 건전하게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캠퍼스는 이에 앞서 캠퍼스를 무료개방하고, 공공기관으로서 공공성 강화를 위해 공연장, 강의실, 숙소, 체육관 등의 시설 대관료를 최대 50% 인하해 도민들의 여가활용을 위한 시설 접근성을 높였다.

또 지난달부터는 도내 초중고생의 숙박형 영어체험 학습비 50%를 할인, 경기미래교육캠퍼스의 공공성을 증진해가고 있다.

향후에는 경기미래교육캠퍼스 내에 북카페 조성과 유·초중고생 등이 재미와 교육적인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체험공간도 함께 조성해 캠퍼스에서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