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차. 17일 토스가 '쿠차'와 관련한 행운 퀴즈를 냈다. / 토스 앱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가 ‘쿠차’ 관련 행운 퀴즈를 출제했다.

토스는 17일 ”쿠차는 당신의 쇼핑을 더 쉽고 편하게 도와주는 쇼핑 OO 서비스입니다. OO에 들어갈 말은?”이라는 첫 번째 행운 퀴즈를 냈다.

해당 퀴즈의 힌트로는 “네이버에서 ‘쿠차’를 검색한 뒤 ‘쿠차 알아보기’를 클릭해 보세요”가 주어졌고, 누리꾼들은 ‘포털’이 정답이라고 입을 모은다.

이어 토스는 두 번째 행운 퀴즈로 “오늘 하루 회원 가입만 하면 기프티콘이 팡팡 터지는 쿠차의 룰렛 이벤트 명은?”을 출제, 정답은 ‘오룰렛데이’다. 

세 번째 행운 퀴즈는 “쿠차의 가격 비교 검색에서는 배송비와 OOOO까지 따져서 최저 가격을 찾아 준다. OOOO에 들어갈 말은?”이었고, 정답은 ‘카드 할인’이다.

토스는 “쿠차의 광고에서 장도연은 계속해서 위기의 상황에 빠지게 되고 맙니다. 하지만 쿠차의 뜨거운 핫딜로 위기를 극복하고 살 만해지는데요. 장도연이 출연한 쿠차의 광고를 시청한 뒤 다음 빈칸을 채워 주세요”라며 “OOO OO 살 만해졌다”라는 네 번째 행운 퀴즈를 냈다. 해당 퀴즈의 정답은 ‘쿠차로 인해’다.

한편, 토스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행운 퀴즈를 진행한다.

토스 앱 캡처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