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노노재팬 사이트 화제
노노재팬 사이트, 일본 제품 대신할 상품 정보 제공
노노재팬이라는 사이트가 등장해 화제다./ 노노재팬 공식 홈페이지 캡처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일본 불매 운동이 점점 확산되고 있는 분위기다.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이어지면서 불매할 제품과 이를 대신할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노노재팬’(https://nonojapan.com)이라는 사이트가 등장했다.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노노재팬 사이트 주소가 공유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생활, 음식, 가전 등 품목별로 일본 상품과 대체 상품 정보를 알려준다. 현재까지 사이트에 등록된 불매 대상 제품은 60여 개. 사이트가 알려지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불매 제품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용자 누구든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사이트 메인 화면에는 “일본 브랜드 상품과 대체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아래 더하기(+) 버튼을 이용해 빠진 상품을 추가해달라”는 문구도 써있다.

노노재팬은 불매 운동을 지지하는 한 누리꾼이 최근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노노재팬을 만든 제작자는 “강제징용 피해자인 이춘식 할아버지께서 당신 탓이라고 하시는 부분에서 울컥했다”며 “불매 운동의 목적은 경제 보복 대응이기 이전에,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데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불매 제품만을 알려주는 것보다 대체재를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와 같은 사이트의 등장에 다수의 네티즌들은 “일본 제품이 뭔지 헷갈렸는데 좋다” “불매 운동 분위기 이어갔으면 좋겠다” 등 호응하고 있다. 다만 슈에무라같이 현재는 일본 브랜드가 아닌데도 등록된 점은 보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박창욱 기자

키워드

#노노재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