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8일부터…건보공단 홈페이지·모바일·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청각·언어장애인·대화 곤란한 장소에서도 원활한 서비스 제공
청각·언어장애인·대화 곤란한 장소에서도 원활한 서비스 제공
[한스경제=홍성익 보건복지전문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고객센터가 국민편의 향상을 위해 18일 오전 9시부터 ‘채팅상담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지금까지 전화로만 가능하던 건보공단업무 상담서비스에 더해 문자메시지를 교환하면서 실시간 대화하는 형식의 채팅상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게 됐다.
건보공단에 따르면 채팅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사회적 약자인 청각·언어장애인에게 제공하고 있는 영상수화상담 외에도 추가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으며, 지하철 등 대화가 어려운 장소에서도 원활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고객입장에서는 전화 집중기 전화상담 연결에 어려움을 겪을 때 문의할 수 있는 추가 소통채널을 제공 받게 되는 등 고객중심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담방법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상담사와 고객 간 대화형 문자 상담 방식으로, 건보공단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Web), M건강보험 모바일 App,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등 다양한 접근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
건보공단 고객지원실 김제찬 부장은 “이번 채팅상담 인프라 기반 조성으로 공공서비스 향상에 획기적인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챗봇(AI) 상담을 도입해 24시간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성익 기자 hongsi@sporbiz.co.kr
홍성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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