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디지털헬스케어 활성화 전략 등 관련 강연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부산시는 20일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글로벌 치의학산업 중심도시 조성을 위한 '제3회 첨단디지털 치의학산업 발전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각 분야 전문가들의 네트워킹을 통한 협업, 정보교류 등으로 치의학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운영 중인 '첨단디지털 치의학산업 발전포럼'은 지난 5월, 6월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게 된다.

이번 포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진흥과 이우진 과장이 '디지털 헬스케어 현황 및 활성화 전략'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한다.

또한 활동 분야별로 구성된 4개 분과위원회는 ▲1분과 김응수 교수 ▲2분과 김익진 연구소장 ▲3분과 신형섭 대표 ▲4분과 김성식 교수 등 분과위원장을 중심으로 과제를 선정, 해결을 위한 연구 등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포럼에는 지난 3월 한국치의학산업연구원 설립 공동협력 등을 위해 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철수 회장도 참석해 치의학산업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국의 디지털전문가, 저명인사 등을 초청해 우리 시의 치의학산업 현황을 공유하고 대외적인 관심을 유도할 것"이라며, "치의학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등을 적극적으로 끌어내 치의학산업이 미래 성장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