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피파온라인4, '여름방학' 맞이 '스카우터' 지급
메이플스토리 '호영', 메이플스토리M '데몬슬레이어' 신규 캐릭터 추가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은 스포츠 장르 게임 가운데 독보적인 팬층을 보유한 자사의 피파온라인4에 다가올 여름방학을 맞아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지난 18일부터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4')'에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넥슨은 지난 18일부터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4')'에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 18일을 시작으로 내달 28일까지 '피파온라인4' 이용자들에게 플레이 횟수에 따라 이벤트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스카우터'를 지급하고 있다. 획득한 '스카우터'는 1명 또는 3명, 6명을 사용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어떤 보상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MC ICON 포함] 스페셜 선수팩(OVR 90+)', 'MCFC ICON 포함 Top Price 300'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의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된 포인트로 'LIVE', 'TT', 'GR', 'TC' 등 클래스와 기준가 선수 범위, 강화 단계를 직접 조합해 교환하는 'DIY 시즌3' 이벤트를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PC방에서 접속할 때 30분마다 '일반 열쇠'와 '스페셜 열쇠' 중 하나를 지급하는 'PC방 프리미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지급받은 '열쇠'의 개수에 따라 '열쇠 상자(1, 3, 6, 10개 총 4종)'로 교환할 수 있으며, 'TC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TT 50명 지명 선수팩(3강)', 'BP카드(1000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피파온라인4'의 모바일 버전인 '피파온라인 4M'에 접속하면 주간단위 홀수 누적 접속일마다 'TC, GR, TT Top Price 500', 'BP카드(100만 BP)', '[19.07] 모바일 접속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한 달간 10일 단위로 누적 접속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사전등록을 완료한 상태에서 진행 중인 여름방학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영입권'을 지급하고, 모은 '영입권' 개수에 따라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의 '랜덤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랜덤 상자'에서는 'TC 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MC ICON 포함] 스페셜 선수팩(OVR 93+)', 'BP카드(2500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추가 업데이트

넥슨이 서비스하는 PC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이 각각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이 서비스하는 PC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모바일 버전 게임 '메이플스토리M'이 각각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넥슨은 지난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GLORY'를 시작한데 이어 18일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캐릭터 '호영'을 추가했다. 선계에서 살던 '호영'은 괴물 '도철'의 봉인을 푸는 엄청난 일을 벌인 후 바깥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온 도사다. '부채'를 무기로 이용하며 여러가지 도술을 부리고, 다채로운 분신술을 활용해 신출귀몰한 전투를 벌인다.

이와 함께 사라진 경계 너머로 등장한 신의 도시 '세르니움'에서 여제 시그너스가 창설한 연합의 팀 '글로리온'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지난 18일에는 '가디언', 내달 1일부터는 '마스터' 랭크를 오픈하고, 랭크 승급 시 '글로리온 링',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코어젬스톤' 등 특별 보상과 스킬 강화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글로리온 임무'에 참여하면 랭크 승급과 물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글로리움'을 모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도 지난 19일 신규 캐릭터 '데몬슬레이어'를 추가했다.

날개를 지닌 혼혈 마족 '데몬슬레이어'는 한손 둔기가 주무기인 전사 캐릭터다. 검은 마법사 군단장 출신으로 몬스터를 공격해 흡수할 수 있는 ‘데몬포스’를 소모해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이번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PC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연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8일까지 '데몬슬레이어' 캐릭터를 육성하면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1만 메이플포인트 상품권', '데몬의 추억 의자' 등 다양한 보상을 연동된 '메이플스토리' 계정에 지급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