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가루, 다이어트에 효과 좋아…섭취 시 주의점은?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에 효과 좋아…섭취 시 주의점은?
  • 박창욱 기자
  • 승인 2019.07.21 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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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 가루 화제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에 좋아
시서스 가루가 화제다./ 내몸사용설명서
시서스 가루가 화제다./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캡처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시서스 가루가 화제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건조하고 습한 기후 속에서도 잘 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알려졌다.

시서스는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과 지방분해 호르몬 '아딕포넥틱' 분비를 활발하게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3대 비만 호르몬을 조절해 체중 감량은 물론 염증 완화나 관절 통증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는 보통 가루나 알약 형태로 물에 타 먹거나 다른 음식에 곁들어 먹는다. 하루 권장량은 추출 분말 300mg 정도다.

단 시서스에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함유돼 관련 식품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