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영화 ‘기생충’이 오늘(21일)을 기점으로 관객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

22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기생충'은 지난 21일 1만1699명의 일일관객을 추가했다. 누적관객수는 1000만249명을 기록했다.

지난 5월 30일 개봉한 '기생충'은 53일 만에 올해 개봉한 영화 중 '극한직업', '어벤져스: 엔드게임', '알라딘'에 이어 네 번째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로 이름을 올렸다.

‘기생충’은 개봉 전부터 국내외적으로 화제가 된 작품이다. 5월 제72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한국 영화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개봉과 동시에 뜨거운 인기를 누렸다.

특히 ‘기생충’은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가 ‘괴물’에 이어 두 번째 천만 신화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기생충’의 천만 관객 돌파 소식에 봉준호 감독은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이어서, 무척 놀랐다. 관객들의 넘치는 큰 사랑을 개봉 이후 매일같이 받아왔다고 생각한다. 관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강호는 “’기생충’이라는 영화가 이렇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우리 관객분들의 한국영화에 대한 자긍심과 깊은 애정의 결과인 것 같다. 그래서 영광스럽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생충’은 한국영화로는 ‘명량’, ‘극한직업’, ‘신과함께-죄와 벌’, ‘국제시장’ 등에 이은 역대 19번째, ‘아바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등 7편의 외화를 포함하면 역대 26번째로 천만 영화가 됐다.

투자배급사인 CJ ENM은 ‘해운대’ ‘광해, 왕이 된 남자’, ‘명량’, ‘국제시장’, ‘베테랑’, ‘극한직업’에 이어 7번째, 2019년에만 ‘극한직업’에 이어 두 번째 천만 영화 배급작을 배출하는 기쁨을 맛봤다. 7편의 천만 영화 보유는 국내 투자배급사 중 가장 많은 숫자다. 영화의 해외 세일즈도 맡고 있는 CJ ENM측은 "’기생충’은 올해뿐만 아니라 2020년까지도 세계 각지에서 개봉되면서 한국영화의 위상을 비약적으로 높여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연합뉴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