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 뉴 티볼리/사진=쌍용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쌍용자동차는 소형 SUV 티볼리(TIVOLI) 가솔린 모델이 출시 이후 총 14만5100대가 판매됐다고 22일 밝혔다. 티볼리는 4년 연속 국내 가솔린 SUV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왕좌를 지켰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출시된 티볼리는 출시 첫 해 3만 919대의 판매고(가솔린 모델 기준)를 올렸다. 이후 지속적으로 3만대 내외를 판매하며 국내 가솔린 SUV 시장이 2015년 4만2646대에서 2018년 13만4652대로 3배 이상 성장했다. 전체 SUV 시장에서 가솔린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8.4%에서 25.9%로 상승했다.

2015년 출시한 티볼리(TIVOLI)는 첫 해 6만3693대, 다음 해인 2016년 8만5821대 글로벌 판매를 기록했다. 2017년 10월에는 글로벌 판매 20만 대를 돌파했으며, 1년 7개월 만에 다시 30만대를 돌파하며 쌍용차 단일 차종으로 최단기간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이후 2016년엔 티볼리 에어(Air)를 출시한 이후 같은 해 동급 최초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적용했다. 2017년에는 최초의 주문 제작형 SUV 기어 에디션을 선보였고 지난달에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Very New TIVOLI)에는 쌍용차가 새로 개발한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됐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티볼리는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출시 후 경쟁시장 No.1 브랜드이자 소형 SUV를 대표하는(iconic) 모델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혁신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티볼리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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