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1개 시군이 경기도' 기치 보도자료·방송콘텐츠 '원스톱 홍보'
경기지역화폐 홍보 사진자료. /경기도

[한국스포츠경제=최준석 기자]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 ‘품앗이 홍보’가 도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도에 따르면 ‘품앗이 홍보’는 ‘31개 시군이 경기도’라는 정책 마인드를 바탕으로, 각 시군의 지역화폐 관련 보도자료와 방송 콘텐츠를 도 대변인실이 직접 제작해 배포하는 ‘원스톱 협업적 홍보 서비스’다.

도의 품앗이 홍보는 지난 3월 3일 의왕시 지역화폐 ‘의왕사랑 상품권’을 시작으로 안산(다온), 시흥(시루), 용인(와이페이), 이천(이천사랑 지역화폐)에 이어 김포(김포페이) 까지 총 6개 지역의 ‘품앗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품앗이 홍보를 통해 도는 골목상권을 널리 알리고, 각 시군은 브랜드와 지역화폐 정책을 경기도의 다양한 홍보채널을 이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품앗이 홍보는 도 언론협력담당관실에서 시군의 홍보담당자와 협업 여부를 타진한 뒤 도 보도기획담당관실에서 시군이 추진하고 있는 홍보전략이나 지역화폐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보도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한다.

특히, 경기도청 방송국인 ‘GTV’에서 시나리오를 각색, 현장에서 홍보 영상을 촬영한 뒤 편집과정을 거쳐, 언론에 홍보하거나 유튜브에 ‘경기지역화폐 31(써리원)’으로 등록한다.

유튜브에서 ‘경기지역화폐 31(써리원)’을 검색하면 그간 노출된 각 시군의 지역화폐 홍보영상을 즐길 수 있다.

도는 이번 품앗이 홍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시군 협업소통 정책을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조창범 언론협력담당관은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도가 기초자치단체보다 광범위한 홍보 채널을 갖고 있기에 시군이 이러한 채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품앗이 홍보를 기획하게 됐다”며 “정책사업을 시군과 공동으로 시스템화한 유기체적인 적극 홍보사례는 경기도가 최초일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최준석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