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소고기 큐브 먹으며 여유롭게 다이어트 한 배우 김도연
소고기 큐브 활용한 황제다이어트...탄수화물 끊어 체내 인슐린 분비 억제
소고기 큐브. 배우 김도연이 소고기 큐브를 섭취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 엘솔컴퍼니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김도연이 소고기 큐브를 섭취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배우 김도연은 지난 5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탭의 유튜브 채널에 다이어트 여정을 공개했다.

영상 속 김도연은 소고기 큐브를 먹으면서 여유롭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그는 1주 차 89kg부터 시작해 3개월 동안 무려 23kg을 감량했다.

김도연은 특히 "예전에 입었던 바지에 손을 넣어 빈 공간을 확인한 후 바지가 안 맞는 게 너무 행복하다"라며 다이어트 기쁨을 전하기도 했다.

소고기 큐브는 초기 아기 이유식으로 많이 활용되는 음식이다. 한 번 만들어 두면 소고기 미음 등 여러가지 아기 이유식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고기를 큐브 모양으로 덩어리째 얼려 두는 방법과 소고기를 갈아서 큐브 모양으로 만들어 얼려 두는 방법으로 활용된다.

주의할 점은 소고기 큐브의 보관 기간이다. 얼린 소고기 큐브는 최대 2주간 보관할 수 있지만 최대한 빨리 사용해야 한다.

한편 황제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끊어 지방 저장에 관여하는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여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탄수화물을 먹으면 인체에서는 인슐린이 분비되는 데 인슐린은 체지방을 저장하는 호르몬이다. 탄수화물을 먹지 않게 되면 인슐린이 나오지 않아서 저장되어 있던 글리코겐과 체지방이 분해되어 살이 빠진다는 것이 애트킨스 다이어트의 원리이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