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스냅스 AI, 토스 행운퀴즈 정답은 '포토북'
스냅스 AI. 23일 토스 행운퀴즈에 출제된 '스냅스 AI' 문제 정답은 '포토북'이다. / 스냅스 AI 홈페이지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23일 '스냅스 AI'가 토스 행운퀴즈에 출제됐다.

이날 토스 행운퀴즈는 "스냅스 AI는 사진 선택부터 디자인, 편집까지 ○○○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알아서 해준다"라며 문제를 출제했다. 해당 문제 정답은 '포토북'이다. 

한편 스냅스는 23일 ~ 오는 30일까지 스냅스 AI 포토북 5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토북 제작업체 스냅스는 수억 장의 사진 빅데이터를 3년간 심층 분석하며 연구개발한 포토북 제작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해 인공지능 포토북 제작 시스템인 스냅스 AI 개발에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 

구글의 알파고와 같은 딥러닝 기술로 학습된 '스냅스 AI'가 사진선택부터 디자인, 편집까지 마치 수준 높은 디자이너가 만든 것과 같은 포토북을 완성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휴대폰으로 사진만 찍으면 스냅스 앱에서 완성된 포토북을 확인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스냅스 측은 "3년 동안 연구 개발한 AI 포토북 서비스가 드디어 빛을 발하게 되었다. 다들 어려워하던 포토북 제작이 이제 어렵지 않게 되었다. 사진만 찍으면 되고, 포토북은 스냅스 AI가 알아서 만들어 주는 만큼, 인생의 멋진 추억들을 스냅스 AI로 더욱 소중하게 간직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