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스마트 차도리 앱’을 선보였다. /사진=한화손해보험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계약을 비롯해 ▲마일리지 등록 ▲AI수리견적 ▲쉐이크 긴급출동 ▲매거진 ▲차도리 톡 등 차량 통합관리를 위한 서비스 기능과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스마트 차도리 앱’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 중 ‘마일리지 등록’은 고객이 계기판 앱을 이용해 차량 계기판 사진촬영을 하면 본인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할인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쉐이크 긴급출동’ 서비스는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앱을 켜고 휴대폰을 흔들기만 하면 스마트폰 센서를 통해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차사고 발생시 이 앱을 이용해 자동차 손상 부위를 촬영하면 인공지능(AI)분석을 통해 예상수리비와 우수 정비공업사를 추천해주는 ‘AI 수리견적 서비스’와 사고 충격과 소리를 감지해 사고발생 위치를 지인들에게 알려주는 ‘사고알림이’도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건강, 라이프스타일, 자동차, 금융 등 고객이 설정한 관심사에 맞춰 유용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매거진’, 연휴기간 중 차량운행시 단기 운전자 변경 등 간단업무를 지원하는 ‘차도리 톡’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한화손보는 앱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8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차도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