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충주공장/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모비스가 울산에 전기차 부품 전용 공장을 짓는다.

25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울산 인근에 전기차 부품 공장을 세워 충주공장에 이어 친환경차 부품 제2 거점을 구축하게 된다.

현대모비스는 1단계 투자로 3300억원을 투입하고 이후 단계적으로 투자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현재 공장 부지를 물색하고 있는 단계"라며 "울산을 포함해 울산 인근에 신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장은 이르면 올해 말 착공된다. 이는 현대차가 내년에 선보일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의 전기차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울산 인근에 들어설 제2 거점에서는 전기차의 '파워트레인'인 전·후륜 구동모터와 인버터 모듈, 배터리 시스템, 컨버터-양방향 충전기 통합형 제품 등을 생산한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충주공장에서 생산하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부품을 현대차 울산공장과 전주공장, 기아차 화성공장과 광주공장에 공급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제2 거점이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생산하는 'E-GMP' 기반의 전기차 신차 전용으로 운영되는 방식으로 바뀐다.

현대모비스는 현대·기아차 외에도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전기차 업체를 대상으로도 전동화 부품 수주를 확대해 경쟁력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2021년에는 체코에 배터리 시스템 최종 조립라인을 가동할 계획이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