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캐치마인드, 내달 8일 정식 출시
쿵야 캐치마인드, 내달 8일 정식 출시
  • 정도영 기자
  • 승인 2019.07.2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기반 기술 접목한 게임 모드와 소셜 콘텐츠로 유저 맞이 끝낸 쿵야 캐치마인드
'스쿼드 배틀' 추가, '팀 컬러' 개편 등 다채로운 업데이트 단행한 피파온라인4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이 지난 2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던 새로운 캐주얼 장르 모바일 신작 '쿵야 캐치마인드'의 정식 출시일이 발표됐다.

넷마블은 지난 26일 자사의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26일 자사의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지난 26일 자사의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넷마블 제공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넷마블은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영상'도 공개했다.

사전 예약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이 영상에서는 '쿵야 캐치마인드' 내 다채로운 게임 모드가 선사하는 즐거움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웹 사이트에서는 참여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캐치마인드' 이모티콘과 정식 출시 후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 모드들이 가득하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담금질 해나가고 있으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전 예약과 함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피파온라인4, 여름방학 이벤트 이어 업데이트 돌입

지난주 다채로운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넥슨의 '피파온라인4'가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에 돌입했다.

넥슨은 지난 26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4)'에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 26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4)'에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 26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4)'에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대표팀 모드에 PvE(Player vs Environment)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쿼드 배틀'을 업데이트했다. '스쿼드 배틀'은 기존 리그에만 있던 PvE 모드를 더욱 폭넓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추가된 콘텐츠로, 다른 유저의 대표팀 스쿼드와 스페셜 스쿼드 인공지능(AI)와 대결하는 모드다.

첫 번째 스페셜 스쿼드는 '피파온라인4' 공식 홍보 모델이자 U-20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막내 형' 이강인 선수가 선정한 베스트 11 선수들로 구성됐다. '스쿼드 배틀'은 난이도 및 매치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해 시즌 종료 시 소속된 디비전과 순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또 '팀 컬러'를 충족하는 선수 보유 시 능력치 '혜택'을 얻을 수 있게 했고, 적용 조건을 4단계로 나눠 설정 가능하도록 개편했으며, 거래 및 강화를 할 수 없고 특정 기간과 경기 수가 정해진 '임대 선수'를 추가했다.

'피파온라인4M'에는 대표팀 매니저 모드를 추가해 PC 온라인과 랭크를 연동했고, 메인 화면에서 팀 전술 설정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한편, '2019 KFA' 클래스에 이강인 선수를 포함한 U-20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팀 선수 21인도 추가됐다. 넥슨은 이번 새로운 선수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19KFA U-20 ALL 선수팩 (5강)' 1개와 '19KFA U-20 ALL 선수팩' 5개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