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호날두 팬미팅·유벤투스전 노쇼 논란 일파만파
호날두 보기 위해 직관 같던 축구팬 "1분을 안뛰어주더라"
호날두 애용하던 축구 게임 유저들 "호날두 매각 할 것"
호날두. 26일 팀 K리그전에 끝까지 출전하지 않은 호날두에 피파온라인4 게임 유저들이 공분했다. / 온라인 커뮤니티 '피커투'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26일 팀 K리그전에 끝까지 출전하지 않은 호날두에 피파온라인4 게임 유저들이 공분했다.

26일 국내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 커뮤니티 '피커투'에서는 팀 K리그 경기에 출전하지 않은 호날두를 두고 유저들이 불매운동에 나섰다.

피커투는 약 530만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한 국내 최대 축구 게임 온라인 커뮤니티다.

이날 유벤투스 vs 팀 K리그 경기가 끝날 무렵, 피커투에서는 "호날두 왜 안나오냐?"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는 "추가시간 포함해서 몇분 늦게 나오는듯?" 이라는 댓글이 달렸지만 호날두는 끝까지 국내 팬들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경기가 끝나자 피커투에서는 호날두를 질타하는 실망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피커투 회원들은 "호날두 팬심에 썼었는데 두번 다신 안쓴다", "직관하러 간 입장에서 호날두 태도 보고 실망했다", "직관 가서 호날두 캠잡히면 함성질러주고 그랬는데 1분을 안뛰어주더라", "호날두가 아니라 그냥 호두다"라고 말하는 등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한 피커투 회원은 "유벤이랑 호날두 불매가자"라는 글과 함께 유벤투스 보이콧을 상징하는 게시물을 게재해 회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한편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에서는 매물시장을 통해 축구선수를 게임 유저가 사고 팔 수 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