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일제 강점기 일본의 만행을 기록한 소설 '그날'이 전자책으로 무료 배포된다.

영화 '비스티보이즈', '소원', '터널' 등으로 유명한 소재원 작가가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분노하며 자신의 소설을 전자책으로 무료 배포하겠다고 나섰다.  

사회 부조리에 대한 관심을 작품에 투영하며 사회참여적인 작품을 써온 소 작가는 지난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일본의 경제보복에 분노하며 제 작품을 무료로 배포합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글에서 소 작가는 "일본이 얼마나 큰 죄를 저질렀는지 모두가 알고 계시겠지만 자세히 알고 계신 분들은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작품을 집필하면 할수록 일본의 만행이 끔찍했고 분노했다. 도저히 사람으로 할 수 없는 일들을 자행한 그들의 과오를 마주하며 치가 떨리는 증오와 두려움에 직면할 때가 수도 없이 찾아왔다"고 고백했다.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와 화이트리스트 제외 등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로 일본제품 불매운동, 일본여행 취소 등 국민들의 고조된 반일감정과 분노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소 작가는 일제 강점기 소년소녀의 꿈과 순정을 빼앗아간 일본의 만행을 소설로 엮은 자신의 장편소설 '그날'을 전자책으로 무료 공개한다. 분노 표출의 또 다른 차원으로 일본의 과거 역사 알리기에 나선 셈이다.  

그는 "작품을 홍보할 목적이 조금도 없다"며 "정당성을 갖기 위해 출판사와 협의 하에 종이책 절판과 함께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네이버, 리디북스 등 각종 온라인 서점에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볼 수 있도록 전자책으로만 남겼다"고 설명했다.

사진=PF컴퍼니, 알라딘 화면 캡처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