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단가 높은 시니어 고객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 마련해 눈길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 아카데미 시니어댄스 강좌. 사진/신세계백화점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가을학기부터 처음으로 문화센터 강좌를 미리 들어볼 수 있는 오픈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카탈로그 소개 자료만 보고 수업을 신청했던 것과 달리 이번 학기부터는 미리 체험해볼 기회가 생겼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가을학기 여가와 커뮤니티 활동이 중요한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스페셜 수업을 강화했다. 

혈액순환과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시니어 건강요가', 간단한 춤 동작을 배울 수 있는 '챠밍댄스', 가창 실력을 기를 수 있는 '힐링 가요 산책, 발레와 필라테스를 합친 운동 강좌 '발레티스' 등을 원데이 클래스로 들을 수 있다.

문화센터의 시니어 수강생은 백화점의 '큰손'이기도 하다.

신세계백화점의 최근 3년 매출에서 5060 세대의 매출 비중은 3040 세대보다 낮지만, 객단가(고객 한 명이 한 번에 구매하는 비용)는 가장 높게 나타났다.

특히 백화점 VIP 고객 중에서도 시니어 비중이 큰 편이라 이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문화센터 강좌를 무료로 개설했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전했다.

이밖에도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가을학기에 화장법을 배울 수 있는 '뷰티 콘서트', 3040 세대 키즈맘을 대상으로 하는 '살롱 드 마마', 소아청소년신경과 전문의에게 듣는 '공부 두뇌 공부법' 등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은 "수강생들의 수요가 다채로워지는 만큼 나에게 맞는 강좌를 직접 들어보고 신청할 수 있도록 차후 더 다양한 오픈 클래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