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왼쪽 첫번째), 김철종 대신자산신탁 대표와 29일 대신자산신탁 공식 출범식에 참석했다./사진=대신증권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대신금융그룹이 신설한 부동산신탁회사 대신자산신탁이 29일 공식 출범했다.

대신금융그룹은 이날 명동 본사에서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 김철종 대신자산신탁 대표 등 계열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행사를 열었다.

이어룡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신금융그룹은 이번 대신자산신탁 출범으로 금융과 부동산 부문에 두루 경쟁력을 갖춘 금융부동산 그룹의 면모를 갖추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철종 대신자산신탁 대표는 “기존 부동산신탁사와 차별화해 금융과 부동산을 융합한 비즈니스로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신자산신탁은 초기에는 안정적인 사업 기반 확보를 위해 관리형 토지신탁 및 담보부사채신탁을 주요 사업으로 벌이고 이후 도심공원 조성, 창업 클러스터 조성 등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대신금융그룹은 지난 24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부동산신탁업체 ‘디에스에이티컴퍼니’ 설립을 위한 본인가를 받았다.

이 회사는 대신증권이 1000억원을 출자해 설립했으며 인가 이후 상호를 대신자산신탁으로 변경했다.

대신자산신탁은 지난 2009년 무궁화신탁·코리아신탁 인가 이후 10년 만에 신설된 부동산신탁회사다.

부동산신탁업은 소유자로부터 부동산에 대한 권리를 위탁받은 신탁회사가 부동산을 관리·개발·처분하고 그 이익을 돌려주는 사업이다. 업계는 2009년 이후 신규 진입 없이 11개사 체제를 유지해왔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