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한스경제 김아름 기자] 국순당의 '고구마증류소주 려(驪)'가 미국인의 마음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국순당은 29일 '고구마증류소주 려(驪)'를 미국에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1일 선적을 완료했으며, 다음달부터 현지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

수출 제품은 100% 증류주인 '고구마증류소주 려25'와 여기에 쌀증류소주를 섞은 '증류소주 려25' 등 2종으로 이 제품들은 국내 여주산 고구마를 상압 증류해 전통 옹기에서 1년 이상 숙성해 제조한 제품이다.

국순당에 따르면 이번 미국 수출은 농민과 함께 우리 농산물을 활용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더욱이 고구마 증류소주 려는 국순당과 여주시, 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해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생산한다.

이로써 국순당은 우리 술 3대 주종을 모두 미국에 알리게 됐다. 그간 국순당은 백세주와 국순당 생막걸리 등을 차례로 수출했다.

국순당은 이번 미국 수출을 계기로 해외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현재 홍콩을 포함해 프랑스와 UAE 등과 수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중국과 일본 싱가포르 지역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김성준 국순당 해외사업팀장은 "고구마증류소주 려는 지난 2016년 국내에서 출시된 이후 3년 만에 판매가 급성장한 제품으로 100%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만든 전통 증류소주를 해외까지 수출해 의미가 깊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