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직원들이 시차 출퇴근제를 활용해 대학원 진학, 취미생활 등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으로 보내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017년 시차출퇴근제 도입 1년을 맞아 본사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24~26일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약 70%가 출퇴근 시간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늘어난 출퇴근 전후 시간을 취미활동(31%), 운동(24.7%), 육아(24.1%), 자기계발·대학원 진학 및 외국어 수강(20.3%)으로 보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93%는 시차 출퇴근제에 만족하며, 그 중 70%는 유연해진 출퇴근으로 인해 전보다 더 근무시간 동안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응답했다.

김영현 인프라사업팀 대리는 "시차출퇴근제를 활용해 공부시간을 늘려 토목시공기술사 자격증을 취득했다"며 "시차 출퇴근제가 워라밸 만족도를 높이는데 큰 몫을 했다"고 말했다.

시차출퇴근제 덕분에 원거리에서 출퇴근하는 직원들은 여유가 생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한국 HDC현대산업개발 HR팀장은 "직원들의 자기계발은 회사와 직원 개개인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며 "직원들의 자기계발과 휴식은 업무효율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