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모바일 지원을 통한 소비자 정보 접근성 향상
손해보험협회 PC용 화면. /사진=손해보험협회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손해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게 됐다.

31일 손해보험협회는 "다음달 1일 손해보험협회 창립 73주년을 맞아 인터넷 시대의 협회 얼굴인 손해보험협회 메인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손보협회 홈페이지는 통합검색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등 금융당국과 생명보험협회·보험개발원 등 유관기관, 손해보험회사의 유용정보를 한 눈에 검색할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한 게 특징이다.

세부적으로 ▶소비자정보 ▶보도자료 ▶보험상품 정보 ▶연구보고서 ▶보험업무자료 ▶보험용어 등 손해보험업권 통합검색 정보 카테고리를 만들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언제 어디서나 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특히 소비자포털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인터넷 보험상담을 신청하고 답변도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보험상담 편의성을 대폭 강화됐다.

아울러 간결한 메뉴 구성, 주요 메뉴의 아이콘화를 통한 사용자 가독성·접근성을 제고했으며 소비자·모집종사자 중심의 메뉴개편을 통해 주요 사용자의 협회 홈페이지 접근성 향상시켰다.

손보협회는 향후 웹접근성 인증 획득을 통해 장애인·노약자 등 금융소외계층의 협회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도 향상시킬 계획이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