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늘날씨] 중부지방 낮까지 비소식
[오늘날씨] 남부지방 폭염특보
[오늘날씨]. 1일(목요일)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강원 북부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픽사베이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1일(목요일)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강원 북부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도 낮 3시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예상 강수량은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가 5∼40mm, 강원 북부 동해안은 5mm 미만이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아침 9시까지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왔다.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고, 전라 동부 내륙과 경상 서부 내륙, 제주도 산지는 오후부터 밤사이 소나기 내리는 곳이 있겠다.

수도권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됐으며 낮 최고기온은 28~36도로 전망된다. 특히 경북 경주와 경산은 낮 최고 기온이 37도까지 오르고 남부 내륙, 충청 내륙, 동해안도 낮 기온이 35도 이상 올라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오전 9시 현재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25도, 인천 26도, 수원 27도, 춘천 25도, 대전 28도, 천안 28도, 광주 29도, 대구 29도, 부산 28도, 울산 29도, 제주 28도 등이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