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장애 학생들 진로탐색 돕는다...KB희망캠프 개최
KB금융, 장애 학생들 진로탐색 돕는다...KB희망캠프 개최
  • 김동호 기자
  • 승인 2019.08.0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이 KB희망캠프를 개최한다./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이 KB희망캠프를 개최한다./사진=KB금융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2박 3일간 춘천 엘리시안강촌에서 장애 고등학생과 멘토 및 자원봉사자 등 120여명이 참여하는 「KB희망캠프」 고등학생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KB금융그룹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함께 개최해 오고 있는 「KB희망캠프」는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멘토링 활동이다. 이번 고등학생 여름캠프는 ‘진로를 찾는 캠프’라는 주제 아래 ‘사막에서 살아남기(자기이해 및 문제해결)’, ‘꿈틀꿈틀 공작소(다양한 자기표현)’, ‘매일매일 무한도전(진로계획 수립)’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중학생·대학생 대상의 여름캠프는 지난 6월과 7월에 개최되어 참여 학생들의 큰 만족감 속에 진행되었으며, 이번 고등학생 여름캠프를 끝으로 여름캠프 과정은 마무리 된다. 8월부터는 ‘현장 직업체험’, ‘꿈 발표회’ 등의 후속 과정이 연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올해는 총 100여명의 장애학생이 참여하였으며, 2013년부터 올해까지 총 800여명의 장애학생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KB희망캠프」는 진로탐색에 도움을 받은 장애학생이 대학생이 된 후, 멘토로 활동하기도 한다.

2017년 고등학생 여름캠프에 참여했던 기민준 학생(나사렛대학교 2학년)은 “멘토링을 통해 도움받은 경험을 후배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멘토로 지원하게 되었다. KB희망캠프는 ‘장애’의 편견 속에 갇혀 있던 나에게 사회에 나아갈 수 있는 자신감과 꿈을 심어주었다”며 “나와 같은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희망캠프는 장애학생이 자신의 강점을 찾아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하는 멘토·자원봉사자 등의 비장애인이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서로 더욱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미션 하에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기본방향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들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문화 활동과 지역사회·환경 분야 등에 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