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체험환경 구축 및 연령별 콘텐츠 이원화 등 실험실 프로그램 5년만에 업그레이드
전자제어장치 체험 활동 등 실험실 내 신규 콘텐츠 도입
BMW 코리아 미래대잔 주니어캠퍼스 새단장 / 제공=BMW 코리아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BMW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프로그램을 새 단장하고, 1일부터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BMW 주니어 캠퍼스는 초등학생 대상의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으로,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와 11.5톤 트럭을 개조하여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의 학교 및 단체를 방문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총 2가지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는 포털, 실험실, 워크숍 등 총 3가지 공간으로 나누어지며, 어린이들이 보고, 듣고, 만지며 자동차 속의 숨은 기초 과학 원리를 학습하고 체험할수 있는 곳이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 내 기존 8세~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기역학에 따른 자동차 디자인,무게중심에 따른 자동차의 안전성, 충격완화장치의 원리 등 자동차 속에 숨은 기초과학원리를 탐색하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을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저/고학년 프로그램으로 이원화하였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는 매주 수요일에서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 5일 운영되며, BMW 드라이빙 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예약 가능하다. 단, 20인 이상의 단체의 경우 전화 예약이 가능하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