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진행
'레이드', '요일동굴', '무한장' 등 다양한 콘텐츠 체험 가능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은 자사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넥슨은 자사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 사진=넥슨 제공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구현한 모바일 MMORPG로, 현재 안드로이드OS와 iOS버전으로 개발 중이다.

CBT를 원하는 이용자는 1일부터 전용 페이지(링크)를 통해 비공개 시범 테스트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OS 기기 이용자라면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4종의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고, 명확한 직업별 특성을 활용해 파티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레이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는 '왕초보사냥터'부터 '12지신의 유적'까지 원작 게임의 사냥터 또한 모두 구현했다.

또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요일동굴', '심연의 탑' 콘텐츠도 공개된다. '요일던전'에서는 매일 색다른 던전을 체험하며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심연의 탑'은 더 높은 곳을 향해 캐릭터의 강함을 시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다. 1:1 대결과 3:3 팀 대전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무한장'과 '문파 시스템'도 공개된다.

한편, '바람의나라: 연'은 원작의 감성을 살려 리마스터한 그래픽과 게임 내 커뮤니티 요소와 파티 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원작 만화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모바일게임만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