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진투자증권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주식경매 이벤트인 ‘쏙쏙 주식경매’를 이날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쏙쏙 주식경매’ 이벤트에는 경매물품으로 아마존, 삼성전자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의 주식이 나오며 낙찰자에게는 투자지원금이 지급된다. 투자지원금은 해당 주식의 전일 종가에서 낙찰가를 차감한 금액이다. 이번 주식 경매 이벤트는 주식 장이 열리는 영업일 기준으로 주식 시장과 동일하게 아침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매일 5종목의 국내외 주요 기업의 주식을 경매장에서 볼 수 있다. 오픈 당일 경매 종목은 전자·통신편으로 ‘애플 6주’, ‘삼성전자 14주’, ‘LG전자 5주’, ‘SK 3주’, ‘KT 7주’ 등 총 5개 종목이다.

해당 주식의 전일 종가까지만 입찰이 가능하며 장 마감시간인 오후 3시30분 기준으로 최고가를 제시한 참여자에게 낙찰 기회가 돌아간다.

유진투자증권에서는 별도의 시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루 동안 가장 먼저 입찰에 참여한 5명과 입찰가 기준 2등으로 아쉽게 낙찰 기회를 놓친 참여자 5명을 선정해 각각 ‘스타벅스 기프티콘’과 ‘백화점상품권 1만원권’을 매일 지급한다. 한 주 동안 가장 많이 입찰에 참여한 1명에게는 ‘20만원권 백화점상품권’이 제공된다. 단 종목별 중복 지급은 되지 않는다.

박찬형 유진투자증권 WM본부장은 “하계 휴가철을 맞아 쉽고 재미있는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현재 주식시장이 많이 침체 돼 있는데 이번 이벤트가 주식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비대면 계좌 개설 신규 고객 대상으로 국내주식수수료 10년 무료, 해외주식수수료 5년 무료 혜택을 제공 중이다. 온라인 거래 시에만 적용되며 유관기관제비용은 부과된다.

이 행사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경매 참여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