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이달말까지 접수... 1등 상금 500만원
경기도가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올해 4월 열린 아디디어 대회 모습. /경기도

[한국스포츠경제=최준석 기자] 경기도가 반도체 소재·장비 국산화와 외자 유치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는 5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https://vog.gg.go.kr)‘공모제안’ 코너에서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반도체 소재 장비 국산화 및 해외 투자유치 아이디어 ▲지역화폐 활성화 방안 ▲경기도 미취업 청년 지원 방안 ▲생태환경 보전과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아이디어 등 4개다.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 실현가능한 아이디어이어야 한다.

참가자격은 지역제한 없이 개인이나 팀 자격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500만원 등 7개 팀에 총 14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접수된 제안은 사전심사와 온라인 설문조사를 거쳐 오는 10월 중순에 열릴 예정인 공개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결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경기도청 비전전략담당관 제안제도팀(031-8008-25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최준석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