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게임 내 핵심 재미요소인 다채로운 '퀴즈모드'의 상세 설명 담은 영상 공개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은 자사의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은 자사의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 사진=넷마블 제공

출시를 앞두고 게임 공식 유튜브 '쿵야TV'를 통해 공개한 이번 가이드 영상은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쿵야 캐치마인드'의 핵심 재미요소로 손꼽히는 게임 내 다채로운 '퀴즈모드'들의 상세 설명을 담았다.

이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는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도 선보였다.

또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게임 이용자들이 함께 어울려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소셜 콘텐츠도 공개했다.

한편 넷마블은 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출시 전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오는 8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