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문재인 대통령과 특별오찬서 전국 유일 '지역혁신 사례' 발표해 '주목'
이재명 지사 “남북 교류 활성화에 대비한 통일농업 준비해주길 기대"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

[한국스포츠경제=최준석 기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에 강위원 더불어광주연구원장이 임명됐다.

5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 2일 도청에서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 강 신임 원장에게 공정시스템 구현과 함께, 남북 교류 활성화에 대비한 통일농업 등도 준비해달라고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역 혁신 아이콘'이라고 불리는 강 원장은 '정책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업무 추진력이 강하다는 점에서 이 지사와 공통점이 있을 뿐만아니라 강연 활동과 저작 활동을 통한 남다른 소통능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위원 더불어광주연구원장이 지난해 2월1일 세종특별시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 행사에 앞서 열린 ‘지역 혁신활동가 초청 문재인 대통령과의 특별 오찬’에서 지역 혁신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강 원장은 2018년 2월1일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세종특별시가 주관한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에 앞서 열린 지역 혁신활동가 초청 문재인 대통령과의 특별오찬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역혁신 사례 발표를 해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신임 강 원장의 임기는 2년이다.

최준석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