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실적발표

[한스경제=김아름 기자] 애경의 2019년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이 전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7일 연결재무제표기준 2019년 상반기 실적을 공개, 매출액은 3361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 감소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각각 290억 원(-32.8%), 218억 원(35%) 등으로 줄었다.   

화장품사업의 경우 매출액 1618억 원, 영업이익 227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8%, 41.6% 감소했다.

애경은 브랜드 가치제고를 위한 선제적 판매 물량 제한 등으로 중국향 채널의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울러 영업이익 또한 국내외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따른 투자 증대로 감소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반면 생활용품사업은 매출액 1743억 원, 영업이익 64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1%, 44.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채널 성장과 함께 섬유유연제와 염모제 등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 출시에 따른 매출 증대가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애경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라며 "국내에서는 홈쇼핑 신제품 출시 등 채널 다변화를 이용한 운영 품목 확대를 해 나갈 계획이며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김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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