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신제품 효과로 한·중국 법인 매출 및 영업익 동반 성장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올 초 부진한 성적을 거뒀던 오리온이 2분기에는 간편대용식 등 신제품 흥행에 힘입어 호조세를 기록했다.

오리온은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393억원, 영업이익 504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7%, 27.3% 성장한 수치다.

오리온에 따르면 한국 법인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3%, 12.8% 늘었다. 3년 만에 재출시한 '치킨팝'을 비롯해 '썬 갈릭바게트맛', '섬섬옥수수', '닥터유 단백질바' 등 신제품이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하반기에도 '미네랄워터'를 비롯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기존 인기 파이·스낵·젤리의 새로운 맛을 선보일 계획이다. 

중국 법인은 현지화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6%, 64.1% 늘었다. '초코파이 딸기맛', '큐티파이 레드벨벳', '요거트 파이' 등이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랑리거랑'(꼬북칩)은 출시 1년 만에 6000만개 가까이 팔렸다.

베트남 법인은 현지화 기준 매출이 2.2%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3% 늘었다. 쌀과자 '안'과 양산빵 '쎄봉' 같은 신제품을 비롯해 '오스타', '스윙' 등 주요 제품을 20% 증량한 게 좋은 반응으로 이어졌다.

러시아 법인은 영업망 재구축 완료 이후 현지화 기준 매출이 4.1% 늘었다. 앞으로 '초코파이 다크', '초코칩 초코파이' 등을 내세워 매출을 키운다는 목표다.

오리온 관계자는 “중국, 베트남에서 이른 설 영향 등으로 1분기 실적이 다소 기대에 못 미친 부분이 있었으나 2분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며 “하반기에도 각국 법인이 좋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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