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아이들 꿈 키운다...KB레인보우사랑캠프 개최
KB금융, 아이들 꿈 키운다...KB레인보우사랑캠프 개최
  • 김동호 기자
  • 승인 2019.08.08 10:11
  • 수정 2019-08-08 10:12
  • 댓글 0

KB금융그룹이 지난 7일 KB레인보우사랑캠프를 개최했다./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이 지난 7일 KB레인보우사랑캠프를 개최했다./사진=KB금융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함께 다문화 가정 아동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KB레인보우사랑캠프’를 개최했다.

KB레인보우사랑캠프’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3년차를 맞이하는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다문화 지원 사회공헌활동으로, 문화 체험?진로 탐색?경제 교육의 3가지 테마별로 연간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지난 6월에 개최된 ‘문화 체험’ 행사에 이어 ‘진로 탐색’을 테마로 진행되었으며, 소방관?인공지능전문가?푸드스타일리스트 등 50여가지 다양한 직업을 학생들이 실제로 체험해 보며 장래 희망의 꿈을 키워가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회 구성원의 다양성 및 여러 문화를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다문화가정 아동들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아동들이 함께 참여하여 어울릴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 되었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난번에 봤던 친구들을 이번에 또 만나서 정말 반가웠다. 친구들과 같이 여러가지 직업을 체험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드론이었다.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재미 있었고 드론과학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미션 하에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기본방향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미래 세대들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문화 활동 및 지역사회·환경 분야 등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