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음악 통해 공동체정신 배우고 청소년들의 자존감 높이는 인성 함양 음악교육 프로그램 실시
2019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연습 현장 모습 / 제공=한화그룹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한화그룹이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기획한 클래식악기 교육 프로그램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의 2019 음악캠프를 8월 7~9일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무주 태권도원에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2014년 시작해 6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청주와 천안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음악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소년들은 전문강사로부터 매주 2회 그룹레슨과 앙상블 교육을 받는다.악기를 빌릴 수 있고 개인레슨도 받을 수 있다.

스트레스, 스마트폰 중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음악 교육으로 자존감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단원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함께 완성하는 음악’의 즐거움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게 한다. 

이렇게 갈고 닦은 실력을 연말 재능기부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여 클래식 음악을 전파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악기 연주 외에 청소년 인문특강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계획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여름캠프에서 실력을 향상한 청소년들은 연말에 천안 및 청주지역 양로원 등 복지시설에서 연주회를 갖고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여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